다방, 부동산지인과 프롭테크 산업 발전 맞손

by신수정 기자
2022.04.25 09:05:59

부동산 빅데이터 활용 프롭테크 산업 확장
"새로운 방향성 제시, 효율성 증대 기대"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프롭테크 산업 확장에 나선다.

22일 서울 서초동 스테이션3 본사에서 열린 스테이션3-지인플러스 업무협약식에서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왼쪽)와 지인플러스 정민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스테이션3 다방)
다방을 운영하는 (주)스테이션3은 프롭테크 산업 발전과 부동산 시장의 비대칭성 및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부동산 빅데이터 정보 업체 (주)지인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인플러스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동산의 가격 상승 강도, 지역분석, 아파트분석, 거래량, 전출입 인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웹서비스인 ‘부동산지인’을 운영하고 있다.



스테이션3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관련 데이터 및 정보 교류 △부동산 빅데이터 구축 △부동산 신규 서비스 모델 발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추진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부동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 있는 지표를 구축하고 보다 고도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프롭테크 산업 내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시장 장악력 및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제휴로 그동안 스테이션3이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축척한 부동산 데이터에 지인플러스의 빅데이터 정보 및 분석 관련 노하우를 접목시켜 소비자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