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보관일자 기록 용기 ‘스마트 다이얼’ 출시

by김정유 기자
2019.03.12 08:50:16

사진=락앤락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락앤락(115390)은 음식물 보관일자 기능을 탑재한 밀폐용기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 다이얼은 용기 뚜껑에 월·일을 지정할 수 있는 다이얼을 장착, 각종 식재료와 음식 보관 날짜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안쪽 원을 돌리면 월을, 바깥쪽 원을 움직이면 일을 선택할 수 있다.



편리한 날짜 기록 시스템뿐 아니라 유리처럼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내용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소재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와 냉동실, 식기세척기 등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락앤락만의 사면 결착 방식으로 밀폐력이 우수하고 뚜껑 안쪽에는 항균·항곰팡이 실리콘을 적용해 곰팡이나 세균 침투까지 막아준다. 스마트 다이얼은 반찬을 담기 좋은 910㎖부터 대용량 4.8ℓ까지 총 8종의 다양한 크기로 구성됐다.

이미영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개발1팀장은 “락앤락 스마트 다이얼은 바쁜 현대사회에서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재료나 음식의 유통기한을 매번 확인하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고민에서 착안했다”며 “식재료를 보다 편리하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식물을 버리는 일도 줄여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