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레이, 이마트에서 QR코드 찍으면 선물줘요

by김현아 기자
2011.12.15 11:00:07

2012년 1월 8일까지 기아차 전국 영업점·이마트에서 이벤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기아차 있는 곳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가면 무슨 일이?”

기아차가 신차 '레이' 출시를 맞아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기아자동차(000270)는 내년 1월 8일까지 기아차 전국 영업점과 이마트의 ‘레이’ 홍보 부스에서 QR코드를 찍어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에게 신차 ‘레이’ 등 기아차 12대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新바람, 新차, 新나는 페스티벌’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전국 기아차 영업점을 방문해 영업점 내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화면에 표시되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신차 ‘레이’ 6대 ▲K7, K5, 쏘렌토R, 스포티지R, 포르테, 프라이드 각 1대 등 총 12대의 기아차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또한 ▲1000만원 상당 신세계 상품권(1명) ▲온천 이용권 등을 준다.

특히 기아차는 내년 1월 8일까지 전국 137개 이마트 매장에 ‘레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쇼핑객들이 이 곳에서도 동일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중 서울 월계점, 인천 송림점, 부산 서면점, 전북 전주점, 경북 구미점 등 5개 이마트 지점에는 신차 '레이'가 전시돼 쇼핑객들이 '레이'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독특한 디자인을 보다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품 당첨자는 내년 1월 30일에 이벤트 전용 페이지(www.mywishcar.com)와 이마트몰 홈페이지(www.emart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공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아차는 내년 1월 4일까지 전국 기아차 영업점과 이마트에 마련된 ‘레이’ 전시차에 별도의 QR코드를 마련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스토리 영상 이벤트’도 펼친다.

고객이 이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의 기아차 웹페이지(www.facebook.com/kia.co.kr)에 연결되며, ‘건축디자이너’, ‘플로리스트’, ‘워킹맘’ 등 3가지 컨셉의 ‘레이’ 스토리 영상을 감상 후 '좋아요'와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아차는 이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400명) ▲5만원권 주유상품권(2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QR코드 등 스마트폰과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참여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신차 ‘레이’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지난 10월 공식 블로그 펀키아(www.funkia.kr)를 오픈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 네트워크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