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여심잡기 마케팅 본격 시동

by신상건 기자
2014.02.05 10:05:07

[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AIA생명이 본격적으로 ‘여성 마케팅’ 강화 전략을 펼친다.

먼저 이달 초부터 AIA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에서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동시에 기존 암보험 상품에 유방과 자궁암 절제수술 특약 2종을 새로 부가해 여성친화적 상품력도 강화했다.

AIA생명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여성친화 보험사로 차별화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유방암 예방 캠페인과 상품출시를 시작으로 여성고객 전용 서비스, 여성관련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AIA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 (http://www.aiadirect.co.kr)에서는 ‘따뜻한 가슴으로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매월 특정일을 ‘핑크 데이’로 지정하면 유방자가검진법을 무료로 문자로 보내준다. 여성들이 유방암으로 가슴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계속 안아줄 수 있도록 AIA생명이 지켜준다는 취지다.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iakorea)에서는 유방암의 대표적 원인이 생활 속 스트레스라는 측면에서 ‘허그맘 이벤트(Hug Mom Event)’를 진행한다. 설 연휴 이후 여러 집안일로 지쳐 있는 엄마를 응원하고 따뜻한 가슴으로 엄마를 안아주겠다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상품 측면에서도 AIA생명의 대표 상품이자 보험료 인상 없는 비갱신형 상품 ‘무배당 뉴원스톱암보험’에 유방과 자궁암 절제 수술비 200만원을 회당 반복 지급하는 특약을 새롭게 추가했다. 여성암은 재발률이 높아 반복 보장에 대한 필요성이 커 진단금과 치료비뿐 아니라 여성암 절제수술특약 추가를 통해 수술비 역시 반복 보장해 준다는 취지다.

마크 스탠리 AIA생명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5일 “AIA생명은 여성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질환이자 여성성과 직결된 유방과 자궁암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늘리고자 일반암과 같은 수준의 진단금을 유지하고 있다”며 “올해 차례로 진행하게 되는 다양한 여성대상 마케팅활동에 함께 힘입어 여성들에게 좀 더 친숙한 보험사로 다가가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