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아파트 스크린골프장에 AI 보안 서비스 도입

by노희준 기자
2024.10.14 08:54:38

ADT캡스, AI CCTV, 출입보안, 스마트냉난방 제공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SK쉴더스가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지티에스골프와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내 스크린골프장 안전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보안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왼쪽)과 프로골퍼 최홍림(가운데),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오른쪽) (사진=SK쉴더스)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시뮬레이터(GTS PRO)를 전국 2000여 곳에 공급하고 있다. 아파트 주민시설, 공공기관, 교육기관, 기업 등 다양한 공간에서 스크린골프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인용 골프 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

최근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2020년 5365개였던 실내 스크린골프점이 올해 7월 기준 8762곳으로 63% 증가했다. 스크린골프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나, 불규칙 타구 등 예기치 못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안전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더욱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등의 경우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이 다수인 만큼 시설 안전이 필수 요건으로 떠오르는 상황이다.

SK쉴더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지티에스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는 시설에 △AI CCTV △출입보안 △스마트냉난방 등 물리보안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스크린골프장 안전 강화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