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유미 기자
2013.12.17 10:32:11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안드로이드용 ‘키즈짱’ 모바일 앱에 키즈짱 대표 캐릭터인 팡이와 함께 대화하며 단어를 배울 수 있는 음성인식 단어학습 콘텐츠 ‘말놀이’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된 키즈짱 앱은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 동요 등 멀티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유아 전용 앱이다. ‘뽀로로’, ‘로보카폴리’, ‘또봇’ 등의 인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고 동요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부모들이 효과적으로 키즈짱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 시청관리, 사용시간 제한, 잠금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단어 학습과 음성 인식 기술이 결합된 신개념 ‘말놀이’ 서비스를 추가했다. 말놀이는 키즈짱의 대표 캐릭터 팡이와 대화하는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단어를 배울 수 있는 서비스로 유아 필수 단어 200여개를 학습할 수 있다. 학습 가능한 단어의 경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즈짱 앱을 설치한 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키즈짱 앱을 알리고 모바일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330명에게 스마트 자전거, 블록 장난감, 치즈케이크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kids.daum.net/event/apps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