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세형 기자
2001.07.26 10:56:55
[edaily] LG산전은 지난 3월 한국전력이 고효율 인버터 보급지원 제도를 시행한 이래, 최초로 한국전력으로부터 중용량 인버터 두 모델(모델명 : 스타버트iS5, 스타버트 iH)에 대해 고마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고효율 인버터 보급지원 제도는 한국전력에서 인정하는 "고" 마크가 부착된 인버터 제품을 설치하는 수요자에게 절감되는 전력(kW)당 19만8000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고마크인증 인버터를 새로 설치하는 수요자는 평균 30~40%까지 인버터 구입비를 지원받게 된다.
LG산전에 따르면 이번에 고마크 인증을 획득한 인버터는 자체기술로 개발된 주력제품으로 팬, 펌프 등의 에너지절약을 위한 부하에서부터 고기능, 고성능을 요하는 FA반송기기, 주차설비, 단위기계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 및 옵션장치를 보유하고 있다.
LG산전 인버터가 고마크를 획득함에 따라 고객들이 LG산전의 고마크 인버터를 설치할 경우, 앞으로 한국전력으로부터 절감 전력에 따른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LG산전은 이미 지난 달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고마크 인버터 제품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으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인버터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LG산전은 지금까지 기업들의 설비투자 감소 등으로 인버터 시장이 침체됐지만 이번 고마크 인증획득으로 약 1000억원 규모의 국내시장에서 지난 해보다 29% 신장한 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