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하프 커피와 함께 화이트데이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by박민 기자
2023.03.10 09:44:25

[이데일리 박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커피·디저트 카페 하프커피와 함께 ‘하하 크림 도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3월 12일~22일 프리미엄 커피 디저트 카페 브랜드 ‘하프커피’와 함께 ‘하하 크림 도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펼쳐온 MZ세대와의 적극적 소통 행보 차원에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하프커피는 버터크림라떼로 유명해진 브랜드로 신사, 강남 신세계, 영등포 신세계, 파주 등 전국 약 12개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커피, 도넛 외 최근에는 쿠키, 버터바 제품 등을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팝업 존에서 오프하는 ‘하하 크림 도그(HAHA CREAM DOG)’은 한국타이어와 하프커피의 영문명인 Hankook 및 Halff의 동일한 앞 두 글자인 ‘HA’를 따서 지어졌다.



두 브랜드는 ‘음악’을 소재로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느낌으로 팝업을 구성, 도넛을 핫도그와 한국타이어 제품 모양으로 만들어 판매해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대표 메뉴는 한국타이어 모형의 ‘크로넛(크로아상과 도넛이 합쳐진 형태의 디저트)’과 ‘핫도그 모양의 도넛’으로 △플레인 △카라멜 △약과 △피스타치오 △황치즈 △얼그레이 등 총 6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버터바, 크림라떼 등의 메뉴들도 함께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패키지 또한 붐박스 모양으로 만들어 핸드폰을 끼워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요소들을 추가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진행된 마데인한국 행사에서 선보인 유명 도넛 브랜드 ‘노티드’에 이은 두 번째 F&B(Food and Beverage) 프로젝트다. 한국타이어는 그동안 F&B를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자동차, 디지털 크리에이터 및 가상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함께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