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철근 기자
2022.02.18 09:28:56
고객편의성 제고·간결한 디자인 적용
고객이 원하는 카드 찾아주는 ‘카드 파인더’ 기능 신설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현대카드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PC와 모바일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채널을 대폭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직관적이고 간명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모바일 웹사이트의 경우 카드 및 금융상품 신청 등 주요 기능만 남기고 고객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PC 웹사이트의 경우 사용자 경험(UX) 개선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등 사용자 환경(UI)를 완전히 바꿨다.
회사측은 “웹사이트 내 텍스트의 양을 줄이고 이미지 비중을 높였다”며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메뉴를 기존의 9개에서 6개로 줄이고 현대카드의 신용카드 플레이트 이미지를 활용한 배너를 상단에 배치해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너 모양에도 카드 플레이트 비율을 적용해 현대카드의 정체성이 나타날 수 있도록 하고 가독성 제고를 위해 글자 크기도 키웠다”며 “현대카드의 기업서체인 ‘유앤아이뉴(YouandiNew) 가변서체’를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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