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이화여대 학생들과 온라인 `라이브 견학` 진행
by이후섭 기자
2021.08.31 09:28:46
사이버 보안전공 학생 27명 참여…직무 멘토링 실시
| 이화여자대학교 사이버 보안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을 진행 중인 모습.(사진=안랩 제공) |
|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안랩(053800)은 8이화여자대학교 사이버 보안전공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안랩의 라이브 견학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PC 및 모바일 기기로 어디서든 실시간 방송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3월 기존의 방문 견학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후 이달까지 국내외 청소년 및 대학생 5478명이 참여했다.
지난 30일 진행된 이번 견학은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반영해 악성코드 분석, 포렌식, 보안 컨설팅 분야의 직무 멘토링을 실시했다. 멘토링에는 해당 분야 담당자가 참여해 업무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학생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했다. 채용 Q&A 시간에는 인턴십과 인재상 등 취업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견학에는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안랩에 재직중인 선배들도 견학에 참여해 진로 설계에 대한 조언과 보안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후배를 위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멘토링 후에는 네트워크 QA(품질보증)룸, 사무실 등의 업무공간과 도서관, 카페 등 휴식공간을 1인칭 시점으로 둘러볼 수 있는 `랜선 투어`도 진행됐다.
인치범 안랩 사회가치실현팀 상무는 “안랩은 온라인 라이브 견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학업과 취업 등 진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보안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