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추석맞이 600분 모바일 생방송 진행

by김무연 기자
2020.09.21 08:39:35

명절에 구매 비중 높은 신선식품, 과일 등 판매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속 방송

‘식품 원데이’ 릴레이 모바일 생방송(사진=롯데홈쇼핑)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모바일 생방송 ‘몰리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600분간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등장한 ‘비대면 추석’ 트렌드를 반영했단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평일 대비 편성을 6배 이상 확대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1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명절 시즌에 가장 구매 비중이 높은 고품질 신선식품, 제철과일, 건강식품 선물세트 등을 선정해 판매한다.

하루 동안 특정 상품군만으로 모바일 릴레이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식품 전문 쇼호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들이 출연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콩트’, ‘쿡방’, ‘먹방’ 등 다양한 볼거리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당일 오전 10시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한 유명 요리연구가 전진주씨가 나와 △횡성 한우세트 △사과·배 혼합세트를 활용한 이색 요리를 쿡방 형식으로 선보인다.

오후 12시에는 ‘솔가 비타민 세트’, ‘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오후 4시에는 추석 차례 콘셉트로, 명절 맞춤 상차림 세트인 ‘홍진경 더 전 5종 세트’와 ‘블랙앵거스 LA갈비’를 판매한다. 오후 6시에는 유명 헬스케어 브랜드 ‘고려은단’의 유산균과 비타민을 롯데홈쇼핑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비비고 왕교자 만두’, ‘매그넘 아이스크림 세트’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 디저트류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최대 5만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방송 상품 구매 시 최대 11%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송재희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코로나19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내려는 ‘언택트 추석’이 선호됨에 따라 명절 시즌 구매가 급증하는 식품을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이색 콘텐츠로 선보이게 됐다”며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식품 원데이 모바일 생방송인 만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