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메타베브코리아와 맞손…MZ 위스키 마니아 공략
by김정유 기자
2024.03.28 08:44:33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호텔신라(008770)는 자사 신라면세점이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 등 해외 유명 주류를 유통하는 메타베브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이달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사진 왼쪽)과 여인수 메타베브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텔신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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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주류 제품 및 브랜드 육성·발굴을 위한 상호협력 △신규 마케팅 및 이벤트 기획 △전문화된 주류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양사 제휴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및 매출 확대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메타베브코리아는 마스터 블렌더 빌리 워커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인 글렌알라키를 독점 수입해 성공적으로 국내 주류 시장에 안착시켰다. 이외에도 ‘올드풀트니’, ‘밀크앤허니’ 등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다양한 해외 유명 위스키 및 브랜디 브랜드 제품을 수입 및 유통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메타베브코리아가 보유한 다양한 주류 브랜드 라인업을 활용해 20~30세대 위스키 마니아층에게 젊은 감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신규 마케팅 및 이벤트를 기획할 계획이다. 또 일본 위스키 브랜드 ‘아케시’를 국내 면세점 최초로 판매하는 등 신규 제품 및 브랜드 발굴을 통한 주류 라인업 강화에 있어서도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서 ‘버번 기획전’, ‘스피릿 기획전’ 등 주종별 기획전을 선보이고 인천국제공항에서 위스키 브랜드와 협업해 체험형 팝업 매장과 한정판 위스키를 선보이는 등 주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