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 대상' 2년 연속 수상

by남궁민관 기자
2022.04.13 09:20:07

롯데호텔 산하 교육 기관 ''서비스 아카데미'' 수상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호텔은 자사 산하 교육기관 ‘서비스 아카데미’가 ‘2022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Korea HRD Award)’ 시상식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인협(가운데) 롯데호텔 경영지원부문장은 지난 12일 열린 ‘2022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한 후 엄준하(왼쪽) 한국 HRD 협회장, 김영헌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호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국내 유일한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상으로, 이에 이바지한 기관 및 교육 관련 종사자 등에게 수여한다. 한국 HRD협회와 월간 HRD가 주최하며 1995년 제정됐다.

2015년에 설립된 서비스 아카데미는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성장 도모를 목표로 하는 롯데호텔 산하 교육 기관이다. 지난 40여 년간 호텔 업계를 선도한 롯데호텔의 서비스 역량을 집대성했으며 체계적인 교육 과정, 전문 강사진, 교육 시설 등 인재 양성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갖췄다.



이번 수상은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2년 연속 수상의 성과이기도 하다. 먼저 서비스 아카데미는 객실, 식음 실습장 등 호텔 시설을 구현해낸 강의장을 갖추고 80여명의 전문 사내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서비스 전문 인력이 강의하는 호텔 직무 교육부터 글로벌 인재 교육 과정, 사내 리포터 양성 과정 등 200개 이상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비대면 교육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임직원 역량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또 해외 체인호텔 임직원들에게도 동일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호텔 기업으로서 서비스 인적 자원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외부 교육을 확대한 점도 돋보인다. 지난해 11월에는 고용노동부와의 협약을 통해 취약 계층에게 취업 전 직무 경험을 통해 역량 및 경력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타 기업 교육까지 확대하는 등 서비스 사관학교라 불릴 정도로 국내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전문 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교육의 효율과 효과성을 극대화할 방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한 결과가 2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롯데호텔 구성원들과 서비스 업계 종사자들이 각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케어 컴퍼니(Care Company)’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