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진철 기자
2009.03.17 10:22:05
[이데일리 이진철기자] 에스지어드밴텍(049470)(옛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은 17일 조달청이 발주한 16억7200만원 규모의 `교육·연구기관 보안정보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에스지어드밴텍은 전국 교육기관(교육청 및 대학)에 자사 보안정보관리시스템인 `SIMS`(Security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구축하고 운영 및 기술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SIMS`는 방화벽과 같은 각종 보안시스템으로부터 보안 현황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해 각급 단위 침해사고대응(CERT)과 교육사이버안전센터(ECSC)에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교육 기관의 보안체계 운영 및 관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정보침해사고 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콜센터 및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 같은 전담 서비스센터 운영으로 지능적인 보안 위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제공한다.
은유진 에스지어드밴텍 대표는 "2007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SIMS의 성공적인 운영과 교육사이버안전센터 구축 등 교육 부분에서 다년간 쌓은 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서버 보안, 네트워크 보안, 응용서비스 보안까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인수합병 부분을 조속히 완료해 올 하반기부터 매출로 가시화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2010년 1등 통합보안회사의 비전을 목표로 점유율과 매출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솔루션 유통 전문회사 인수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에스지어드밴텍은 바이러스체이서 백신 부문에서 54억원, MS OS 및 하드웨어 부문에서 89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특히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교육 및 공공시장 정보보호 부문에서 157억원의 매출을 올려 총 300억원의 매출과 7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으로 정보보호시장을 선도하는 통합보안업체로 성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