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상욱 기자
2006.03.28 09:54:55
각종 수수료 면제, 예금·대출금리 우대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기업은행(024110)은 급여생활자와 대학생들에게 각종 서비스와 금리우대를 제공하는 `대한민국힘통장`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주거래우대통장`과 예금과 적금의 성격을 동시에 지닌 `정기예금형자유적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기예금형자유적금은 정기예금과 자유적금을 하나의 통장으로 묶은 상품으로 예금의 높은 금리와 적금의 자유적립식 기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통장가입자가 주거래우대통장으로 가입하고 급여이체 등 요건이 충족되면,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월 10회까지 면제해준다.
또 청약부금, 파인평생비과세저축 및 정기예금형자유적금에 가입할 경우 만기에 0.1%포인트를 추가제공하며, 자동입금하거나 커플로서 계약기간내에 결혼을 할 경우에도 0.1%의 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함께 일정요건을 충족하고 결혼 및 자동차구입을 위해 중도해지를 할 경우 중도해지이율이 아닌 약정이율을 적용하며, 대출시에도 최저 0.5%포인트부터 최고 1.25%포인트까지 금리감면 혜택을 주기로 했다.
특히 이 상품은 급여입금시 입출금식예금에 일정금액을 남겨두고 적립식예금으로 전환시켜주는 예금스윙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체금액은 고객이 사전에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으며, 급여입금시에 자동으로 SMS통지된다.
기업은행은 이와 별도로 대학생들에게는 무료유학상담 및 유학수속대행 수수료 우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정보회사인 인크루트를 통해 취업정보 및 각종 취업관련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환전 및 송금시에는 50%까지 환율을 우대해주며, 지정환율 통지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