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늘의 심경 고백에 시청자들 호기심 증폭, '원진살' 의미는?

by박종민 기자
2013.11.22 10:00:25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가수 이하늘이 21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여자친구와의 원진살에 대해 언급했다. 이하늘은 MC들이 결혼에 대해 묻자 “얼마 전 여자친구와 궁합을 보러 갔는데 원진살이라고 하더라”며 “원진살이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다. 어쨌거나 둘이 잘 맞는 건 아닌 것 같다”고 털어놨다.

방송 후 원진살을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이 늘어났다. 원진살은 부부 사이에 신살의 하나로 흉신이다. 부부 사이에 까닭 없이 서로 미워하는 한때의 액운을 뜻하며 남녀 궁합에서 서로 꺼리는 살로 지칭된다.

△ 가수 이하늘이 방송에서 여자친구와 원진살이 있다고 고백했다. / 사진= KBS2 ‘해피투게더3’ 방송화면 캡처


부정, 이별, 재앙 등을 관장하는 원진살은 남녀 관계를 멀어지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진살을 가진 남녀는 뜻이 맞지 않아 서로 불평하고 원망하며 자주 화를 내게 된다는 게 역술가들의 설명이다.



원진살이 있는 초혼자는 그 살의 작용이 강해 어려움이 많이 생기지만, 재혼자의 경우 오히려 좋은 궁합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원진살은 남녀 사이에 태어난 해의 띠를 비교해서 판단하게 된다.

쥐띠와 양띠, 소띠와 말띠, 범띠와 닭띠, 토끼띠와 원숭이띠, 용띠와 돼지띠, 뱀띠와 개띠는 서로 원진살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궁합이 좋지 못한 것으로 전해진다. 물론 이는 역술의 관점이어서 실제 두 사람의 성격 등이 오히려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한편 이하늘이 원진살을 고백한 ‘해피투게더3’는 시청률 6.7%(AGB 닐슨 기준)를 기록하며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