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한규석 기자
2008.12.19 10:35:54
[이데일리TV 한규석PD] 이번 주 부동산 시장의 가장 큰 뉴스는 바로 '버블 세븐' 지역에 반토막 아파트가 등장했다는 소식이다.
각종 부동산 부양정책에도 불구하고 소위 '버블 세븐'지역에 고점 대비 40%이상 하락한 아파트가 속출하고 이런 분위기는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에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은 어제 강남 3구의 투기지역 해제를 기정사실화 하는 발언을 했고, 오늘은 "디플레이션을 걱정해야 할 때"라면서 "기존의 부동산 투기억제 정책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침체를 거듭하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주식시장 처럼 "정책 랠리"가 펼쳐질 것인가?
경제 재테크 전문 케이블 방송 이데일리TV는 오늘 오전 11시부터 방송 되는 '올 댓 머니' 프로그램에서 반토막 아파트 시대에서 취해야 할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
경기 침체기에 최고의 재테크 수단으로 꼽히는 경매. 현재의 상황을 저점으로 보는 전문가들은 지금이 부동산 경매를 통한 재테크의 최적기라고 말한다.
그러나 준비 없이 뛰어들었다 큰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사실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부동산 경매를 통한 재테크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또 금융위기 이후 유망 지역으로 '서대문구 가좌 뉴타운'에 대한 알짜 정보도 준비되어 있다.
주식 이외의 다양한 투자 상품을 통해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데일리TV '올 댓 머니', 매주 금요일은 알짜 부동산 투자전략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이데일리 채널 안내
☞ 실시간 방송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