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화) 어제보다 기온 올라… 미세먼지 주의!

bye뉴스팀 기자
2019.02.12 08:21:03

눈 뚫고 피어난 복수초 (사진=연합뉴스)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중서부지방과 강원영서는 아침까지 흐리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전라도와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12일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은 평년(아침최저기온 영하 9~0℃, 낮 최고기온 3~10℃) 보다 1~3℃ 낮은 기온 분포가 이어지겠으며,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실효습도가 20~35%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 (초)미세먼지 예보

- 환경부 기준 : 오전 전국(강원영동 제외) ‘한때 나쁨’, 강원영동 ‘보통’ 오후 충청이남 ‘나쁨’, 수도권, 강원영서 ‘한때 나쁨’, 강원영동 ‘보통’



- WHO 기준 : 전국(강원영동 제외) ‘나쁨’, 강원영동 ‘한때 나쁨’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 3℃, 인천 2℃, 춘천·대전·청주 4℃, 광주·대구 7℃, 전주·강릉·울진 5℃, 부산 9℃, 제주 8℃가 예상됩니다.

동해상에는 흐려져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물결은 최고 3m로 높게 일겠습니다. 그 밖의 남해상은 최고 2m, 서해상은 최고 1m로 일겠습니다. 내일(13일·수)은 제주도에 비나 눈이 내리겠고, 모레(14일·목)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후 금요일(15일)에는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본 기사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