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등산코스·걷기길 정보, 여기 다 있다
by강경록 기자
2017.02.07 08:30:01
등산정보 앱 루가, 7일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전국 600개 산, 1500개 걷기길 정보 담아
| 국내 최대 등산코스와 걷기길 서비스를 제공하는 ‘루가’(사진=루가아웃도어) |
|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전국 600개 산과 1500개의 걷기길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등산정보 어플리케이션인 루가는 전국 600개 산과 1500개 걷기길 정보를 업데이트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루가 등산 앱은 국내 최대 등산 코스와 걷기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해파랑길 등 전국 인기 코스부터 지역별 숲길, 하천길, 공원길 등 다양한 코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코스별 교통 안내, 소요 시간, 난이도, 주변 편의시설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현장에서 내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해 코스를 따라가고 이동 경로를 위치기반시스템(이하 GPS)으로로 기록할 수 있다.
박용덕 루가아웃도어 대표는 “루가 등산 앱은 전국 인기 등산 코스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걷기길 업데이트를 통해 초보자부터 매니아까지 전국 등산 코스와 걷기길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루가는 IT기업 루가아웃도어가 서비스하고 있는 등산로 정보 어플리케이션이다. 2015년 창업 이후 자체 개발한
2016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웃도어 IT 기업 루가아웃도어는 등산로 정보 앱 ‘루가’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창업 이후 자체 개발한 GPS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등산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초기 자금 투자를 유치하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