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고객평가단 4기’ 출범…서비스 개선 나선다

by김정유 기자
2024.08.13 09:18:1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SK스토아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SK스토아 고객평가단’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SK스토아 최우석 플랫폼지원그룹장이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고객평가단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는 2021년, 방송, 주문, 배송, 사후 서비스 등에서의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 평가단을 출범했다.

발대식을 진행한 4기는 지난달 17일부터 약 2주간, SK스토아 공식 채널을 통해 신청받았다. 서울, 경기, 충남, 경북 등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 중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대로 구성했다. 특히 남녀 비율도 1대2로 균형을 맞췄다.

이는 지역별, 연령별, 성별 등에 따른 특색에 맞는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차별화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앞으로 4기 고객평가단은 방송 상품 모니터링부터 여행, 식품, 언더웨어 등 각 카테고리에 대한 구매 인식 조사, 상품선정위원회 설문 조사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정책에 대한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시청자 평가원 자격으로 회사의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인 ‘SK스토아 옴브즈맨 NOW’에도 출연해 시청 의견을 개진하는 등 고객 입장을 대변할 계획이다.

최우석 SK스토아 플랫폼지원그룹장은 “고객평가단 운영을 통해 얻은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힘쓸 것”이라며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내실 있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