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함정선 기자
2023.03.20 09:28:0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서
주주·고객·사회가치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평균 이상 획득
시스템 고도화 등으로 혁신에서 가장 높은 점수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쉴더스는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3년 연속 정보보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산업계 종사자를 포함한 여러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혁신능력을 갖추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SK쉴더스는 주주·직원·고객·사회·이미지가치 등 이번 조사의 모든 평가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고, 우수한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능력 분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SK쉴더스의 사이버보안 사업부문 ‘인포섹’은 최고 수준의 인적 역량과 고도화된 시스템을 통해 업계 선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포섹에는 화이트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 침해사고전문대응팀 Top-CERT(탑서트), 전문 컨설턴트 등 업계 최대 규모인 1700여 명 이상의 전문가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연간 약 8조건의 위협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을 자체 개발하는 등 시스템도 고도화하고 있다.
SK쉴더스는 이러한 사이버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보안 컨설팅부터 관제, 솔루션(Solution)·시스템통합(SI), 클라우드 보안, 모바일 케어 솔루션까지 전반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도 기존 사이버보안 사업과 동일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토탈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고, AWS(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 환경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