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도서관 밑그림 시작.. 2026년 개관 목표
by황영민 기자
2023.02.26 15:18:04
지난 21일 용역 착수보고회, 설계공모지침 수립
운영목표와 중장기정책 등 종합운영계획도 마련
| ‘과천지식정보타운 도서관 건축기획 및 종합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가 지난 21일 신계용 과천시장과 과천시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과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사진=과천시) |
|
[과천=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과천시가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설립할 공공도서관 설계공모를 위한 세부지침 마련에 착수했다.
26일 경기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도서관은 공공청사3부지에 연면적 8000㎡(지상 4층 이하) 규모로 건립을 구상 중이다. 준공 목표시점은 2026년이다.
시는 공공도서관 건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지난 21일 신계용 과천시장과 김진웅 과천시의장, 과천시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시는이번 용역을 통해 도서관 건축 설계 공모에 앞서 공모지침서, 공모과업지시서 등을 마련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공공건축 사전검토 및 공공건축 심의 자료 작성, 도서관 내부 시설의 배치와 서가 디자인, 공간별 컬러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과천시는 해당 용역을 통해 도서관의 운영목표와 중장기 정책 수립, 조직 및 인력 구성계획, 이용자 서비스 및 이용 활성화 방안을 담은 도서관 종합운영계획도 마련할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식정보타운에 새롭게 지어지는 도서관이 복합문화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돼야 할 것”이라며 “과천의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시민이 찾아가고 싶은 매력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