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누적판매량 1000만 봉 돌파
by김무연 기자
2021.01.13 08:09:59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1100만 봉 판매
입소문과 코로나19에 다른 스낵 수요 증가로 큰 인기
올해부터 中 현지서 생산 시작… 美에는 수출 검토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1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루에 약 10만 봉씩 판매됐으며 누적매출액으로도 110억 원을 넘어섰다.
지난 9월 선보인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출시 50일 만에 350만 봉 판매를 돌파한 뒤 이후 두 달여간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기존 제품의 확장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폭발적인 판매 추이는 제과업계에서도 이례적이란 설명이다. 지난 12월에는 33억 원의 월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2020년 하반기 최고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같은 성과는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출시 초기 인기를 견인했던 온라인 반응이 자발적인 입소문으로 지속 확산되며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달콤한 군것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꼬북칩 특유의 식감에 진한 초콜릿이 더해진 대중적인 맛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인기가 중국, 미국 등 해외로도 전해지며 현지에서도 제품 출시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오리온은 중국에서 현지 생산을 통해 올해 상반기 중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미국 등지에서도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청이 지속되고 있어 수출을 검토 중이다.
오리온은 꼬북칩을 초코파이의 뒤를 잇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간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입소문이 계속 이어지며 2021년에도 변함없이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다양한 신제품으로 전 세계 제과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