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데일리, 테라로사와 제품 입점 파트너십 체결
by이지은 기자
2024.01.12 09:25:01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 등 신규 입점
유명 카페서 즐긴 커피맛 사무실에 구현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오피스 커피 구독 및 머신 렌털 서비스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가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테라로사와 제품 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원두데일리는 ‘그 커피 그대로’ 서비스에 테라로사 대표 제품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와 ‘어센틱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추가했다. 그 커피 그대로는 원두데일리가 자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30여개 로스터리 제품을 소비자 취향에 따라 큐레이션해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다.
2002년 강릉 로스터리 공장으로 시작한 테라로사는 국내에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한 최초 브랜드로 세계 각지에서 품질 좋은 생두를 직접 선별해 가장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테라로사는 원두데일리와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에게 한 발 더 가까워지게 됐다.
신규 입점한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테라로사의 시그니처 블렌드로써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에스프레소 음료에 쓰인다. 묵직한 단맛과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인 균형감 있는 커피를 지향한다.
또한 매해 새로 들어오는 신규 원두에 따라 최상의 프로파일로 시즌 제품을 선보이는 어센틱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향과 산미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에 가장 잘 어울리는 특화 블렌드다. 2024년 새 시즌 블렌드 출시와 동시에 원두데일리에 입점할 계획이다.
장민혜 테라로사 마케팅본부 상무는 “코로나에 따른 재택근무로 많은 직장인이 홈카페와 카페 오피스에서 수준 높은 커피를 경험하며 오피스 커피 시장 또한 다양성과 품질이라는 큰 도전 과제를 안게 됐다”고 말했다.
정새봄 원두데일리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페셜티 로스터리 테라로사 제품을 원두데일리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며 “원두데일리의 프리미엄 원두 큐레이션 서비스 그 커피 그대로는 앞으로도 전국 유명 카페에서 즐긴 커피맛을 그대로 사무실에 구현하는 유일한 서비스로서 꾸준히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