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한산’ 오디오북 출시…실감 격돌신 구현
by김미경 기자
2022.08.01 09:23:43
장민혁·박상훈 5명 성우 캐릭터 소화
‘나의 눈부신 친구’도 오디오북 내놔
오디오 콘텐츠 OSMU 전략 시너지 예상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는 김동하 작가의 장편소설 ‘한산_태동하는 반격’(이상 한산)과 이탈리아 대표 작가 엘레나 페란테의 ‘나의 눈부신 친구’를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산’은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을 하나의 거대한 전투로 향하는 시점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난중일기와 고(古)문서 등 전문가의 고증을 거쳐 탄생했으며, 최근엔 동일한 소재를 다룬 영화 ‘한산_용의 출현’이 개봉해 주목받고 있다.
이순신 장군을 비롯해 당시 참전했던 주변 인물들과 수군의 전략, 전함과 무기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번 콘텐츠에 담겼다.
| 오디오북 서비스 업체 윌라가 ‘한산’과 ‘나의 눈부신 친구’의 오디오북을 출시했다(사진=윌라). |
|
‘한산’ 오디오북에는 장민혁, 박상훈, 장성호, 정의택, 김가령 등 5명의 성우가 참여해 이순신 장군을 비롯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완벽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작품 속 실감 나는 전함 격돌신은 마치 해상 전투 한가운데 있는 듯한 생동감을 줄 것이라고 윌라 측은 기대했다.
‘나의 눈부신 친구’는 이탈리아 나폴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여자의 60년 우정을 그린다. 이 작품은 저자 페란테 붐이 일어났을 정도로 각종 세계 문학상을 휩쓸었다. 또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왓챠의 오리지널로 제작돼 화제가 됐다.
작품은 4부에 걸쳐 윌라 오디오북으로 생생하게 구현될 예정이며, 이미형, 이명호, 박신희, 이미나, 신경선, 서정익, 김인형 등 6명의 성우가 1편 낭독에 참여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두 작품은 등장 인물에 대한 캐릭터성과 스토리가 모두 탄탄해 오디오북으로 또 다른 몰입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캐릭터에 잘 맞는 목소리와 실감 나는 배경, 효과음 등으로 각 작품의 긴장감과 섬세함을 표현해 오디오북 독자들이 크게 만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윌라는 이 외에도 다양한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제작 중이다. 박경리 ‘토지’, 이문열 ‘삼국지’, ‘초한지’, ‘수호지’, 베르나르 베르베르 ‘문명’ 등이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