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내년 3월까지 `AI경리나라` 무료 지원 이벤트

by이후섭 기자
2021.12.01 09:26:08

내년 3월까지 신규 설치고객 이용료 면제
국내 15개 은행 전산망 연결…비대면 업무 최적화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웹케시(053580)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소기업 인공지능(AI) 경리업무 무료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웹케시가 국내 최초로 출시한 중소기업 경리업무 전문 솔루션 `경리나라`는 기업 금융 및 회계 업무를 접목한 기업간거래(B2B) 핀테크 플랫폼으로, 국내 15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해 비대면 경리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기존 경리나라에 B2B AI 서비스와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한 `AI경리나라`로 업그레이드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매출·매입 내역 용도 분류 자동화, 음성 인식 AI 서비스(에스크아바타) 등이 있다.



AI경리나라 무료 지원 이벤트는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신규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해당 기간 AI경리나라를 설치한 기업은 내년 3월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I경리나라는 은행별 기업 인터넷 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없이 클릭 한 번으로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다. 또 매출·매입 내역 및 입출금 내역 분류에 대한 빅데이터를 AI 비서를 통해 자동으로 용도와 계정 과목을 추천·분류해준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로 중소기업의 경영 환경이 안정화하길 바란다”며 “기업의 효율적인 경리업무 처리를 돕는 AI경리나라가 비대면 업무 환경에 최적화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