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I&C, 구글 ‘네스트 허브’ 국내 단독 총판

by장영은 기자
2020.06.30 08:40:02

오늘부터 SSG닷컴·구글스토어·G마켓 등에서 판매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신세계 I&C(035510)가 구글에서 출시하는 스마트 스피커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의 국내 단독 총판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구글 스마트 스피커 ‘네스트 허브’, (사진= 신세계I&C)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는 이날부터 SSG닷컴, 구글스토어, G마켓,옥션, 11번가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각각 11만5000원, 6만4900원(부가세 포함)이다.



네스트 허브는 구글 최초로 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동영상 시청, 레시피 검색 등 비주얼 콘텐츠 이용 경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 개의 화면에서 스피커와 연동된 모든 홈네트워크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수백여개의 스마트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네스트 미니 역시 기존 구글 홈 미니 대비 2배 더 강력한 고품질의 베이스 사운드를 제공한다.

미키 김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사업 총괄 전무는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를 한국에서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구글 홈에 이어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 역시 신세계I&C의 다양한온·오프라인 유통 제휴 채널을 통해 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세계I&C는 탄탄하게 구축한 온·오프라인 유통 제휴 채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글 홈, 구글 홈 미니, 크롬캐스트 등 다양한 구글 하드웨어 상품의 국내 총판을 단독으로 담당하고 있다.

한편, 신세계I&C는 하드웨어 총판 사업 이외에도 구글의 스마트스피커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도 개발해 선보였다. 신세계I&C는 구글 기술 기반의 AI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SAIbog·SHINSEGAE AI Bot on Google)’를 적용한 신세계백화점 ‘S봇’을 통해 지난해부터 구글 홈으로 휴점일,영업시간, VIP클럽안내 등 음성 상담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