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미션카드 무지출 챌린지' 이벤트 진행

by양지윤 기자
2022.10.24 09:24:48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KB증권은 ‘마블(M-able) 미니’의 ‘미션카드 무지출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무지출 챌린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치솟는 물가에 생활비를 줄이기 위해 지출 제로를 실천하는 움직임이다. 최근 본인이 일주일에 며칠 무지출에 성공했는지를 온라인 커뮤니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자신의 가계부나 인증샷을 공유하는 것이 인기다.

KB증권의 미션카드는 커피, 외식, 쇼핑, 여행 등 총 4가지 테마의 카드로 구성, 각 카드마다 8개의 아이콘이 있다. 미션카드 충전 방법을 커피 미션카드로 예를 들 경우 커피 한 잔을 마시지 않고 아낀 금액을 커피 테마 미션카드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입금하는 것이다.



아울러 미션카드 무지출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4가지 테마의 미션카드 중 원하는 테마의 미션카드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충전 후 ‘공유’ 버튼을 눌러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갤럭시 Z폴드 4(1명) △아이폰 14 Pro(2명) △ 다이슨 에어랩(3명)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100명)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500명) 등이 있다.

또 커피 미션카드에 있는 스탬프 8개를 모두 찍어 커피 미션카드 충전을 완성 할 때마다 국내주식 쿠폰 2000원을 제공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 전무는 “금번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MZ세대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씨드머니를 저축하고 소액으로도 채움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투자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