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플라톤, BI 리뉴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by이윤정 기자
2023.04.07 09:00:4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독서토론논술 전문 브랜드 한솔플라톤은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플라톤 독서토론논술)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기존 한솔플라톤에서 ‘플라톤 독서토론논술’로 명칭을 변경하며 한솔플라톤의 23년 전통과 역사를 이어가겠다는 비전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이번에 공개한 BI 속 ‘플라톤 독서토론논술’은 새로운 디자인 경험을 주기 위해 고딕 기반의 폰트를 설정하면서도 곡선을 살리는 위트를 더해 부드러운 이미지와 재미를 제안한다. 또 기존 로고에서는 볼 수 없던 ‘독서토론논술’ 워딩을 명확하게 기재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오리지널리티를 확보했다.



특히 직관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한 블랙 컬러의 브랜드 명과 이와 대비되는 오렌지 색상의 말풍선, 파란 계열의 원 모양이 눈에 띈다. 자기 생각을 상징하는 말풍선, 완결성과 스마트(smart)함을 표현한 원을 교차시킨 형상에 아이들의 다양성과 자유로운 관점을 존중하고, 무한한 사고력을 확장하겠다는 플라톤 독서토론논술만의 고유한 철학을 담았다.

플라톤 독서토론논술 관계자는 “브랜드 출범 23주년을 맞아 새로운 얼굴을 선보이게 됐다. 고객 관점으로 재정비한 BI 리뉴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플라톤 독서토론논술의 새로운 BI는 온ㆍ오프라인 학습 패키지와 홍보 활동을 시작으로 전국에 위치한 학습 공간 등에서 순차적으로 활용되며, 한솔플라톤은 리뉴얼 BI 공개를 기념해 13일까지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1만 원 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플라톤 독서토론논술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