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광장에서 유럽 랜선투어 즐겨보세요

by이선우 기자
2022.10.13 09:47:16

15일 수원 광교서 유럽 랜선여행 축제
스페인 터키 현지에서 랜선투어 진행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아파트 광장에서 유럽 현지 가이드와 실시간 랜선여행을 즐기는 이색 여행축제가 열린다. 13일 엘리베이터TV 회사 포커스미디어는 오는 15일 수원 광교 아이파크 앨리웨이 중앙광장 헬로그라운드에서 여행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포커스미디어가 관광 벤처회사 가이드라이브와 공동 기획한 축제에선 광장에 설치된 LED 전광판을 통해 스페인과 터키 현지에 있는 가이드와 함께 실시간 랜선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가이드라이브 소속 가이드가 현지 이름난 명소를 보여주고 날씨, 먹거리 등 생생한 현지 이야기를 들려준다. 실제 유럽여행에 필요한 숙박, 교통, 식당 등 현지 여행정보도 직접 물어보는 코너도 진행한다.



축제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공연도 예정돼 있다. 15일 축제 현장인 광장에선 프랑스 방송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샹송을 불러 화제가 됐던 싱어송라이터 유발이(강유현)의 공연이 펼쳐진다. 파리 에펠탑과 런던 빅벤, 네덜란드 풍차 등 유럽 명물을 축소한 퍼즐, 포일아트, 여행토퍼 외에 로봇이 튀긴 치킨 ‘롸버트치킨’도 축제 방문객들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2017년 설립한 포커스미디어는 이번에 여는 유럽 랜선여행 축제 외에 브러쉬몬스터, 와이즐리, 닥터피엘, 청소연구소 등 스타트업(신생 벤처회사)과 함께 전국 아파트 단지에서 다양한 테마와 콘셉트의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