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카톡'으로 서류제출· 상담 끝낸다

by노희준 기자
2022.06.07 09:30:58

카카오톡에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 추가하면
보금자리론 및 디딤돌대출 상담
실시간으로 서류 제출,대출 진행상태 조회·수정 가능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앞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금자리론과 내집 마련 디딤돌대출 등 정책 모기지에 대한 서류 제출 및 상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택금융공사(HF)는 고객이 ‘HF톡’ 서비스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정책 모기지(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심사 서류 간편 제출, 대출 진행 상태 조회·신청 정보 수정, 24시간 챗봇 상담 등을 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HF톡’은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 추가 후 이용할 수 있다. 정책 모기지 신청 전 고객도 언제든 챗봇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상담이 가능하다.

우선 정책모기지를 신청한 고객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하지 않고도 구비서류 발급 후 촬영한 사진을 ‘HF톡’을 통해 올리면 심사서류 제출을 마칠 수 있게 된다.



또한 대출 진행 상태 및 신청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대출 금액, 만기, 상환 방식, 대출 예정일 등을 직접 변경해 심사에 즉시 반영되도록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앞으로는 소득증빙 방법, 각종 우대금리 요건 등 정책 모기지 관련 궁금한 사항도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고객은 콜센터 문의, 홈페이지를 통한 질문 및 답변 확인 등 번거로움 없이 업무시간 외에도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HF톡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인 정책 모기지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책 모기지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