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서 와인 직접 골라 선물하세요”

by강신우 기자
2017.01.18 08:49:28

오는 28일까지 ‘와인 DIY선물세트’ 판매

보르도와인 콜라보 선물세트(사진=롯데마트)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롯데마트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을 직접 골라 선물세트를 구성하는 ‘와인 DIY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와인 DIY 선물세트는 와인이 점차 대중화된 주류로 자리매김하며 소비자 기호가 다양화하자 상품·규격, 가격이 정해진 주류 선물세트가 아닌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와인을 직접 선택해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고객이 롯데마트 와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중 직접 원하는 와인을 한 병 혹은 두 병을 선택해 주류 매장 내 직원에게 문의하면 매장에서 선물세트로 제작해 주는 방식이다. 매장에 고지된 와인 가격만큼만 비용을 내면 돼 선물세트 제조에 따른 추가 비용은 없어 기존의 선물세트보다도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요리오(750ml·레드와인·이탈리아) △보르도, 바롱 필립 드 로칠드(750ml·레드와인·프랑스) 와인과 안주류(치즈·살라미·건조육)를 동시에 구매하면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콜라보레이션 와인 선물세트’로 제작해 구매할 수 있다.



적절한 산도와 탄닌의 균형으로 만화 ‘신의 물방울’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와인으로 평가 받은 ‘요리오(750ml·레드와인·이탈리아)’를 2만5000원에, 목 넘김이 부드럽고 신선한 허브향이 특징인 프랑스산 ‘보르도, 바롱 필립 드 로칠드(750ml·레드와인·프랑스)’와인을 1만4900원에 선보인다.

한편 롯데마트에서는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가족 및 친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28일까지 다양한 와인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부드러운 탄닌과 스파이시향이 조화로워 기름진 명절 음식의 느끼함을 없애 줄 △하디 키사이드 쉬라즈(750ml·레드와인·호주·9900원), 다채로운 향과 잘 숙성된 탄닌의 질감이 좋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아르헨티나의 와인인 △트라피체 싱글빈야드 말벡 라스 피에드라스(750ml·아르헨티나·5만원) 와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