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한가위] 베스트셀러 동향..상위권 요지부동

by김성곤 기자
2015.09.26 12:04:23

아들러 심리학 ‘미움받을 용기’ 총 30주 1위 진기록
이석원 작가 산문집 ‘언제 들어도 좋은 말’ 8위로 인기
동명영화 개봉 예정인 소설 ‘마션’ 9위

예스24 집계 9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9월 4주차 베스트셀러 상위권은 큰 변동이 없었다.

미움받을 용기, 혼자있는 시간의 힘,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오베라는 남자,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등 최근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책들이 1~5위권을 휩쓸었다.

인터넷서점 예스24가 집계한 9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와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 8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초부터 무려 총 30주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한 것.



혼자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한 자기계발서 ‘혼자 있는 시간의 힘’도 5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3위에 올랐다.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오른 6위를 차지했했다.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는 한 계단 하락한 4위,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는 5위를 각각 기록했다.

‘보통의 존재’ 작가 이석원의 두 번째 산문집 ‘언제 들어도 좋은 말’은 출간과 동시에 8위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오는 10월 개봉 예정인 맷 데이먼 주연 영화 ‘마션’의 동명 원작이자 화성에서 조난당한 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앤디 위어의 소설 ‘마션’은 네 계단 뛰어 9위에 올랐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로 유명한 유홍준 교수의 8번째 답사기 남한강편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8’은 열 계단 껑충 올라 10위에 안착했다.

이밖에 삼성 채용을 앞두고 직무적성검사 수험서인 ‘에듀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전모의고사’가 15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작가 김훈의 새로운 산문 ‘라면을 끓이며’가 예약 판매 중에 18위에 오르며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초저금리 시대 빌딩 재테크 노하우를 담은 ‘10년 안에 꼬마 빌딩 한 채 갖기’는 20위로 새롭게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