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의철 기자
2001.03.12 11:26:07
[edaily] LG전자는 무선라우터를 비롯해 AP장비, 브릿지(Bridge) 장비, 무선랜카드 등 무선랜 솔루션을 개발, 출시했다.LG전자가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2.4GHz 대역폭을 지원하는 무선라우터와, 단말기까지 무선으로 연결 가능한 AP 장비, 인근 빌딩 등으로 400m~5Km까지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는 브릿지(Bridge)장비, 그리고 무선랜카드 등 무선랜 솔루션이다.
특히 무선라우터(GoldStream LW1100)는 국내 최초로 개발돼 선보이는 제품으로타네트워크로 이동시 새로운 IP주소를 할당받을 필요 없이 자신이 쓰던 고유의 IP주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확장된 로밍(Roaming)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WAN(Wide Area Network) 포트 뿐만 아니라 이더넷(Ethernet)포트도 갖추고 있어 라우터의 기능뿐만 아니라 AP 기능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적절하게 라우터 또는 AP장비로 사용할 수 있어 유연한 구성이 가능하다.
AP장비인 GoldStream LW1100AP는 11Mbps의 전송속도를 보장해 주며 보안성 또한 강화된 제품으로 사무실의 이동이 빈번한 SOHO형 사무실이나 사이버 아파트 등에서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기존의 유선랜과도 연결해 쓸 수 있다.
옥외용 브릿지 장비(GoldStream LW1100B)는 인접 건물이나 원거리 건물 간에무선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할 경우 설치하는 무선랜 제품으로 지향성 안테나를 부착할경우 최대 5Km까지 전송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들 무선랜 관련 제품이 사이버 아파트, 대학 캠퍼스, 백화점 등을중심으로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기존의 유선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곳은 AP장비와 무선랜 카드를, 신규 소규모 업체나 사이버 아파트는 이들 제품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