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메타버스 속 '빽다방' 방문해 쿠폰 받자

by함정선 기자
2023.04.12 09:00:00

LG U+, 더본코리아와 ''유버스''서 콜라보 이벤트
숙명여대 메타버스서 브랜드 체험행사 등 진행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LG유플러스는 ‘유버스(UVERSE)’ 출시를 기념해, 더본코리아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유버스는 캠퍼스 라이프에 특화된 기능을 갖춘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번 이벤트는 숙명여대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대학 전용 메타버스이자 유버스 플랫폼을 고도화한 ‘스노우버스(Snowverse)’에서 진행된다.

유버스는 기업의 일방향 마케팅이 아니라 아바타가 상호작용하는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기업을 경험하고,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 새로운 마케팅 모델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더본은 대학생들에게 소속 학교 메타버스에서만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젠지세대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잠재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협업 이벤트를 결정했다.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위해 ‘빽다방’과 ‘한신포차’ 팝업스토어를 3D 모델링으로 구현했으며 학생들은 이곳에서 더본코리아 브랜드를 체험하는 한편 ‘N행시 신춘문예’ 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메타버스 도서관에서는 ‘스터디윗미(Study with me)’ 기능을 활용한 일일 목표 학습시간 달성하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학생들은 가상공간인 스노우버스 정문에서 NPC(컴퓨터가 조종하는 캐릭터) 매니저가 나눠주는 전단지를 통해 이벤트 존으로 이동할 수 있고, 캠퍼스 곳곳의 가로등 배너를 통해서도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존에 진입하면 빽다방 매장에서 홍보 영상을 시청하거나 한신포차 매장에서 가상 키오스크로 음식을 주문하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1000명에게 최초 1회 참여에 한해 총 1000만원 상당의 빽다방 교환권과 더본 통합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가 중간고사 기간에 진행되는 만큼 하루 1시간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스터디윗미(Study with me)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노우버스의 대학 특화 기능인 스터디윗미는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학우들끼리 모여 아바타 또는 캠스터디를 통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로, 학생 들은 모은 스탬프 수량에 따라 빽다방 쿠폰, 더본 통합 상품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숙명여대는 이번 이벤트를 재학생들이 스노우버스에 매일 접속하고 오래 체류할 수 있는 요인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더본코리아 콜라보 이벤트를 시작으로, 유버스에 메타버스 광고 시스템을 구축, 큰 비용 부담 없이 가상 지점과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툴을 기업에 제공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는 유버스에 가입한 대학교의 재학생들이 소속에 관계없이 교류할 수 있는 ‘대학로 이벤트 존(가칭)’을 구축하고, 기업과 연계된 다양한 월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상무)은 “유버스가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인 만큼 기업과 실사용자인 대학생 모두가 만족하고 고객 가치를 줄 수 있는 수익 모델을 만들고 새로운 생태계를 구현하겠다”며 “Z세대를 미래 고객으로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들에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가 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