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자인, 'AK플라자문화아카데미' 온오프라인 강좌 서비스 리뉴얼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1.11.02 09:16:0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디지털 아티스트 컴퍼니 ㈜뮤자인(musign)은 AK플라자문화아카데미(이하 AK문화센터)의 공식 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뮤자인)
이하 AK문화센터는 AK플라자에서 운영하는 문화시설로 인문학, 교육, 예술, 재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하는 문화센터다. AK문화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오프라인 수강이 어려워진 수강생을 위해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내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고 공식 사이트를 쾌적한 OMO(Online Merges with Offline) 교육 환경으로 업그레이드했다.

AK 문화센터 공식 사이트는 모바일과 웹 환경을 동시 지원한다.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포스(POS) 시스템을 개발해 매장에서도 회원 및 강좌 등의 통합 관리가 가능해졌고, 업계 최초로 도입한 ‘강좌 부분 취소’ 방식은 실제 수강한 강좌만 결제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 QR코드, AK플라자 상품권(모바일상품권 포함) 및 마일리지와 네이버 페이까지 다양한 결제 방식을 지원한다.

나아가 문화센터전용회원과 AK멤버스 회원의 통합 마이그레이션(DB이관)을 비롯해 영업, 회계 시스템 연동 등 업무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킨 내부 시스템 개발과 프론트엔드의 획기적인 개편까지 더해져 운영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김진오 뮤자인 PM은 “이번 개편은 수강생은 물론 관리자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였다. 그동안 고생하신 AK관계자분들과 전TF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