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모바일에 최적화한 글꼴 3종 무료 배포

by노재웅 기자
2021.05.17 09:19:28

원스토어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앱마켓 원스토어는 모바일에 최적화한 글꼴(서체) 3종을 무료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원스토어가 개발한 글꼴 3종은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제목체’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본문체’ ‘원스토어 모바일POP체’다.

해당 글꼴들은 시인성을 특히 요하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스토어는 개발 단계부터 게임은 물론 웹툰 등의 온라인 콘텐츠, 각종 이벤트 등에 두루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제목체는 유튜브 썸네일이나 템플릿 내 강조하고 싶은 문구에 활용하기 좋다.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본문체는 보다 긴 글에서 활용됐을 때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원스토어 모바일POP체는 손글씨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한 서체로 온라인 프로모션에 활용하기 좋다.



이번 무료 글꼴 제작 및 배포는 원스토어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중소 개발사 및 콘텐츠 제작자 상생 지원 정책의 일환이다. 원스토어는 글꼴 3종 모두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글꼴 라이선스를 개방했다.

원스토어는 또한 웹페이지를 보는 사람의 컴퓨터에 글꼴이 설치돼 있지 않아도 폰트가 적용된 상태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저용량 버전의 웹폰트도 함께 공개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지금껏 여러 기업에서 발표한 서체는 기업의 아이덴티티가 지나치게 강하게 반영돼 활용성이 제한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의 활용이 불가능한 등 실제로 활용하기 힘든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에 공개된 원스토어의 무료 글꼴을 활용해 많은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가 더욱 자유로운 환경에서 완성도 높은 모바일 콘텐츠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