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임직원 토크쇼
by김범준 기자
2021.03.08 09:00:20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하이네켄코리아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포용과 다양성을 주제로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하이네켄코리아 임직원들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포용과 다양성을 주제로 진행한 사내 토크쇼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이네켄코리아 제공) |
|
이번 행사는 하이네켄이 글로벌 차원으로 진행하고 있는 ‘I&D(Inclusion & Diversity)캠페인’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남녀 임직원들이 모두 참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서로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토크쇼 형태로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표로 선정된 임직원들이 대면 토론을 진행하고, 나머지 전직원들은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토크쇼를 통해 남성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주류업계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별의 문제를 넘어 평소 깊게 다루지 못했던 다양한 가치관과 생활방식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다양성을 인정받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워크샵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아텀 자브킨-보두노프 하이네켄코리아 대표이사는 “다양성과 포용성은 직원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하이네켄코리아는 I&D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며 직원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