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온라인몰, 뷰티 인플루언서와 제휴 본격화
by김무연 기자
2020.09.23 08:25:14
뷰티 인플루언서 윰쓰 브랜드 온라인몰서 단독 선봬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에게도 판로 지원 예정
| 랄라블라가 뷰티 인플루언서 ‘윰쓰’와 진행하는 협업 관련 이미지(사진=GS리테일) |
|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GS리테일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잡고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온라인몰에 뷰티 인플루언서 ‘윰쓰’(Yoomth)의 브랜드 ‘러브러븀’(Luvluvum)과 단독 상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GS리테일과 카페24가 진행한 ‘온라인 뷰티브랜드 지원 및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른 제휴 비즈니스의 일환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영향력이 강한 ‘인플루언서’가 제작에 참여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정기간에 판매하는 시장 추세를 반영했다. 인플루언서들의 취향을 반영해 제작한 제품은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윰쓰는 인스타그램 구독자 약 32만6000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다. 랄라블라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윰쓰의 ‘러브러븀’ 아이섀도우 팔레트(정상가 3만2000원)와 립스틱 8종(정상가 1만8000원)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윰쓰의 SNS를 거쳐 접속하는 고객들에게는 5%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러브러븀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한정판 손거울 ‘윰미러’도 증정한다.
GS리테일은 인플루언서들의 파급력 있는 제품과 콘텐츠가 GS리테일의 운영노하우와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뷰티 인플루언서 달트의 ‘달립’ 립스틱과 일주일간 실시했던 1차 협업에서 목표수량의 70%가 첫날 판매됐다. 인기 색상은 조기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랄라블라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MZ세대의 소비패턴에 맞는 제휴와 상품소싱을 늘려갈 방침이다. 향후 뷰티 인플루언서와 공동으로 상품기획 및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랄라블라의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1인 기업에게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주삼 GS리테일 랄라블라 온라인몰 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랄라블라의 온라인몰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다양한 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기획과 더불어 다양한 제휴와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