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저렴하고 간편한 FTA 원산지 관리시스템 출시

by함정선 기자
2011.07.14 10:18:52

클라우드 기반 원산지 관리시스템..`FTA 인사이트`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텔레콤이 별도 구축 비용과 관리 없이 원산지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인다.

SK텔레콤(017670)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원산지 관리시스템 `FTA 인사이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한·EU FTA 체결에 따라 기업들이 복잡한 원산지 정보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FTA 인사이트는 기업의 수출규모와 특성에 따라 ▲베이직 서비스 ▲스탠다드 서비스 ▲프리미엄 서비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우선 수출기업의 여러 협력사와 부품사 등과 제품의 방대한 원산지 정보를 통합, 연동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하면 모의 실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회계사나 관세사가 방문해 사전 점검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FTA 인사이트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서비스 형식의 소프트웨어(SaaS)`로, 별도 장비나 프로그램을 도입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이를 도입하는 기업은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원가나 내부 주요 정보는 기업이 직접 특화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어 정보의 외부유출 위험도 줄일 수 있다. 구매영업부서와 IT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협력사들과 함께 자동차 부품 수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설명회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미 60여 부품 기업이 FTA 인사이트 도입의사를 밝힌 상황이다.

SK텔레콤은 앞으로 전자, 조선, 철강, 섬유 등 주요 수출 산업 내 수출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도입 설명회를 추진할 전략이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지난 5월 말부터 수출 기업 밀집 지역에서 서비스 도입 설명회를 진행해왔다"며 "앞으로 SK텔레콤은 국내 수출 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FTA 환경에서 수출 경쟁력을 갖추도록 FTA 인사이트를 업그레이드하고,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FTA Insight 서비스 설명회 신청과 서비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의 `T cloud biz 웹사이트(www.tcloudbiz.com)`와 FTA 인사이트 고객센터(1577-54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시네마·DJ·CEO`..별명도 거창한 명품노트북들
☞장진 감독, 메가폰 대신 3D스마트폰 잡았다
☞원빈 카메라 `PEN 3세대`, 남성도 홀린다
☞소리없는 댄스파티..`류 감독의 디지털 문화유희`
☞소셜커머스 춘추전국시대..`세계 2위도 진출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