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로컬, 군산그레이 룸스프레이 및 나주배블 핸드워시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2.11.09 09:00:1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콘텐츠 기업 세컨드투모로우의 새 로컬 브랜드 ‘리멤버로컬’은 자체 제작 상품 ‘군산그레이 룸스프레이’와 ‘나주배블 핸드워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군산그레이 룸스프레이는 세컨드투모로우가 2019년부터 진행한 군산 원도심 도보탐방 프로그램인 리멤버군산을 통해 만난 군산 토박이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기획됐다. 비 온 후 군산 내항의 흐린 분위기가 사람을 차분하게 만든다는 군산 주민들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공간 탈취제이다.
감초, 오미자, 녹차 추출물 및 편백수를 사용하여 후각의 자극을 최소화한 룸스프레이로, 분사 시 젖은 나무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트리메틸아민 등 냄새 요인에 대해 99%의 탈취효과가 있으며 환경부로부터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으로 지정받았다.
나주배블 핸드워시는 전남 나주 왕곡면에서 60년간 배를 재배해온 과수원 ‘나리배’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배 전문가가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로컬 콘텐츠 기업의 아이디어가 만나 나주 특산물 배에서 추출된 ‘배 석세포 가루를 활용한 핸드워시’ 제품이 탄생했다.
배를 씹을 때 아삭한 식감을 느끼게 하는 ‘석세포’는 천연 연마제로 활용 가능해 사용자가 최소한의 자극으로 손의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나주배블 핸드워시에 첨가됐다. 또한 자체 제작 용기에 따뜻한 물과 동봉된 가루형 세제를 넣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가루형 세제만 추가로 구입하여 리필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박소영 세컨드투모로우 대표는 “군산그레이와 나주배블은 각 지역이 대표하는 이미지를 담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상품”이라며 “군산과 나주를 추억하는 특별한 방법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군산그레이는 이번 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펀딩이 종료된 시점부터 군산그레이와 나주배블은 리멤버로컬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