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원격접속 재택근무 보안솔루션 조달청 등록
by이후섭 기자
2021.11.26 10:00:33
GS인증 1등급 취득,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도 획득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보안 전문기업 휴네시온(290270)은 원격접속 재택근무 보안 솔루션 `아이원재택(i-oneJTac)`의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원재택은 업종별 재택근무 보안 가이드와 고려사항을 준수하며, 편리한 원격접속과 강화된 보안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휴네시온은 연초 재택근무 솔루션 시장 공략을 위해 아이원재택을 신규 출시했으며, 금융권 수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수주 성과를 올리고 있다.
아이원재택은 원도우, 구름 운영체제(OS)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외부단말기 보안 관리 및 내부정보 유출 방지, 멀티인증 지원 등의 보안환경과 간편한 원격접속, 빠른 반응속도, 멀티모니터 지원 등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또 가상화데스크톱(VDI) 솔루션을 원격접속 용도로 사용하는 곳에서는 보안점검 전용모드로도 구축 가능하다.
휴네시온은 최근 아이원재택의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도 취득하면서 클라우드 시장 진입도 준비하고 있다. `2021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 및 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보안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검증을 완료했다.
휴네시온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또는 코로나 시대가 종식된다고 해도 변화하기 시작한 업무환경은 효율성을 추구하는 재택근무 중심으로 바뀔 것으로 전망되기에 앞으로도 아이원재택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이라며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보안 가이드 준수를 위한 보안점검 전용모드를 통해 공공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