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수술후 붓기 언제 빠지나 걱정 '이젠 그만'...필러성형 인기

by이순용 기자
2014.07.01 09:17:35

간단한 시술로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쁘띠 성형'인기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사람을 처음 대면할때 느끼는 첫 인상은 그사람의 많은 것을 좌우한다. 이 때문에 얼굴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며 비슷한 얼굴을 갖고 있어도 평면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입체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평가는 현저히 달라진다.

과거 얼굴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많이 시도했었다. 그러나 성형수술의 경우 빠른 일상생활의 복귀가 어렵고 봉합의 과정이나 부기가 잘 빠지지 않는 등의 이유의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고민해왔다.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대안책으로 떠오르고 있는게 ‘쁘띠 성형’이며 간단한 시술로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쁘띠성형은 칼을 사용하지 않고 주사기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그 중 필러가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필러는 첫 선택시 부위에 따라 어떤 필러를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며, 부작용 여부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 봐야 시술 후 걱정을 덜게 된다. 김진영 아름다운나라 성형외과 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필러(Filler)는 주사기를 이용해 피부 밑에 보충제를 주사하는 방식의 시술로, 원하는 목적과 부위에 따라 다양한 물질이 쓰인다. 특히 5분여 만에 끝나는 간편한 시술과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쁜 일상에 묶인 현대인들의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필러는 주로 얼굴 부위에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꺼진 부위, 윤곽선이 필요한 부위에 볼륨을 주어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만들어 준다. 필러를 주입하는 동안 환자는 직접 거울을 통해서 확인하고 의사와 대화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전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주요시술 부위

△팔자주름 = 콧볼에서 입가쪽으로 내려오는 팔자주름 부위는 나이가 들수록 꺼지게 되어 입모양도 돌출이 되어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다. 팔자주름 부위에 필러 주사를 해주면 주름의 개선도 있지만 입이 덜 튀어나와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코 = 콧대와 코끝이 낮은 경우 얼굴이 밋밋해 보이는데 필러를 이용해 콧대를 세워주면 인상이 더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생긴다.



미간주름, 이마주름 : 표정근육에 의해 자꾸 찡그려지면 미간주름과 이마주름이 깊어진다. 이런 부위는 근육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보톡스 주사와 함께 필러 주사를 병행하면 주름이 더 잘 펴지고 지속기간도 길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입술 = 입술이 얇은 경우에 빨간 입술과 하얀 피부의 경계라인에 필러를 넣어주면 입술의 경계선이 강조되어 보이고 입술 전체의 볼륨을 줄 때에는 점막 부분을 통해 필러주사를 하여 볼륨감을 줄 수 있다.

△눈밑애교살 = 아래눈꺼풀의 속눈썹 바로 밑부분이 약간 볼록하면 눈이 귀엽게 보이고 젊어 보이는 느낌이 들게 되므로 최근에 눈밑애교살 부위에 필러를 많이 하는 추세이다.

턱끝 : 턱끝 부위가 작고 뒤로 물러나 있는 경우에 필러주사를 하여 턱끝 모양을 교정해 줄수 있다. 턱이 앞으로 튀어나오게 하거나 길어지게 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뺨 = 뺨이 편평해 보이거나 꺼져 보이면 얼굴이 나이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특히 눈밑의 앞쪽뺨 부위에 필러를 하면 탄력있어 보이고 건강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종류가 백 여종에 달하는 필러 물질은 미국 식약청(FDA)이나 국내 식약처(KFDA)에 허가를 받아 이미 국내에도 다양하게 수입되어 사용되고 있다. 원하는 부위와 목적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필러는 그러나 워낙 그 종류가 다양해 선택이 까다로운 것도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과연 각각의 제품들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를 잘 알아보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물질을 선택해야 한다.

필러는 지속시간에 따라서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2~3년 정도 지속되는 소재로 나뉘는데 일반적인 필러의 경우 보통 길면 1년 정도 유지된다. 입자가 작은 히알루론산 제품은 효과의 지속기간이 짧은 대신 얕은 주름에도 시술이 가능하며 주사 후 과교정된 부위에도 필러를 녹일 수 있는 주사가 있어서 얼마든지 재교정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장기간 지속되는 필러의 경우 지속기간이 길다는 장점은 있지만 눈주위나 입술 같은 점막 부위에 시술하면 울퉁불퉁해지거나 딱딱하게 만져지는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시술에 있어서 주위를 요한다.

김진영 원장은 “필러가 외과적 수술이 아니라 주사만을 이용하는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피부에 물질을 주입하는 방법인 만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결정해야 안전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