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직접 체험하는 실전형 창업교육 외

by이승현 기자
2011.07.07 09:54:22

예비창업자 대상 `치킨호프전문점 창업과정` 열려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최근 들어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직접 배우고 눈으로 확인하는 실전형 창업 교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단순한 정보 전달의 기능을 뛰어넘어 예비창업자들이 매장을 오픈해서 운영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운영 노하우는 물론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실전형 창업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는 것. 이러한 교육은 자신감 저조와 불안감 극대화로 창업을 주저하는 생계형 예비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용기와 기회를 부여하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 한국창업경영연구소에서 진행한 체험창업교육에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해 진지하게 교육을 듣고 있다.
블루오션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치킨호프전문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치킨호프전문점 창업과정`이 18~28일까지 한국창업경영연구소 교육장(3호선 남부터미널 1번 출구 200m 한국창업경영연구소 Success Academy 3층)에서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서비스, 세무상식, 매출증대 위한 전략, 치킨호프 이론교육, 매장운영 실무, 조리실습, 맥주제조과정 지식습득 등 실전에서 바로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 교육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신용도에 따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참가인원은 총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QSR브랜드 롯데리아(www.lotteria.com)가 `캐시비` 선불카드 결제 서비스에 이어 7월부터 티머니 결제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로써 서울, 부산은 물론 전국단위의 교통카드로 소액 결제 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이를 기념해 롯데리아는 7월 한 달간 푸짐한 양과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한정팩 2종을 선보이며 티머니 결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한정팩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빅비프팩`과 `쿨러팩` 등 2종이다. `빅비프팩`은 빅비프버거와 새우버거, 양념감자, 치즈스틱, 레몬에이드, 콜라로 구성돼 있다.

또 롯데리아 베스트셀러 제품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택1), 치킨버거, 치즈스틱, 콜라 2잔으로 구성되어 있는 `쿨러팩`을 구매하면 휴가 시 필수 아이템인 쿨러백도 받을 수 있다.

2가지 팩 제품 모두 정상가격 1만2200원으로, 티머니 결제 시 37% 할인된 7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BBQ참숯바베큐가 15일 오후2시 문정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기름이 쏙 빠진 웰빙 바베큐치킨 전문점 `BBQ참숯바베큐`는 편안하고 자연중심적인 인테리어와 트랜스지방으로부터 안전한 다채로운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 바베큐치킨 외에도 폭립바베큐, 양갈비바베큐 등 다양한 바베큐메뉴를 보유하고 있다.

창업비용은 점포비를 제외하고 66m² 기준으로 7000만원 정도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소자본 창업 시장 트렌드 분석과 올바른 입지 선정에 대한 강의, 그리고 전문 창업 컨설턴트에 의한 1:1개별 상담으로 진행된다.

참가희망자는 전화(080-253-0055, 02-3402-0055)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놀부NBG는 복날을 맞아 14일(초복), 24일(중복), 8월13일(말복)에 전국 330여개의 `놀부부대찌개와 철판구이`점에서 닭갈비철판구이, 매운해물닭철판구이, 모둠철판구이를 주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복날, 복메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세가지 메뉴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메뉴당 영화예매권 1매를 선착순 증정한다는 내용이다. 이 영화예매권으로 2인 예매 시 1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일 년 중 가장 덥다는 복날을 대비해 매콤한 닭과 담백한 오리로 무더위를 이겨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