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네이트` 개방형 인터넷으로 새단장
by임일곤 기자
2009.06.18 10:07:01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유무선 인터넷 네이트가 로고를 새로 바꾸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다.
SK텔레콤(017670)과 SK컴즈(066270)는 유무선 인터넷 네이트 새로운 로고 (VI)를 선보이고 서비스명도 `뉴 네이트`로 바꾼다고 18일 밝혔다.
| ▲ 네이트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로고를 `뉴 네이트`로 개편하고 로고도 바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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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트는 지난 1999년 12월 국내 최초 무선인터넷 서비스로 출발해 2001년 12월 유무선 인터넷으로 거듭났다. 올해로 서비스 개시 10주년을 맞아 개방성을 강화한 뉴 네이트로 새로 바뀐다.
뉴 네이트는 공급자 중심의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오픈마켓 형태로 바뀐다.
SK텔레콤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새로운 개념의 통합 데이터 요금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누구나 콘텐트를 개발·판매할 수 있고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일반 휴대폰 이용 고객도 사용할 수 있는 콘텐트 오픈마켓도 내달 중 공개할 예쩡이다.
서비스 개편을 맞아 로고도 새로 바꿨다. 기존 `미래를 열어주는 다음 세상의 인터넷 게이트` 의미를 살리면서, 개방형 서비스 전략을 담아 `사람·정보·콘텐트 등이 결합되고 서로의 사이를 채워줌으로써 완성되는 NATE`를 보석심볼 로고로 상징화했다.
내달 1일 서비스 제공에 앞서 SK컴즈는 오는 24일 뉴 네이트 론칭과 개방정책에 관련한 세부적인 전략을 언론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며, 개발자를 위한 별도의 설명회도 내달7일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