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큐브, eGISEC 2025 전시회 참여… 인증보안 솔루션 공개
by이윤정 기자
2025.03.31 09:04:0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정보보안 전문 기업 ㈜에어큐브는 eGISEC 2025(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전시회에 참가해 자사의 주요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어큐브는 △유무선 통합인증 솔루션 ‘AirFRONT’ △SDN 네트워크 인증 솔루션 ‘ByFRONT’ △ICAM 기반 인증 솔루션 ‘V-FRONT’ 등 자사의 대표 보안 제품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AirFRONT는 IP관리, 단말 관리, 비인가 단말 차단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TTA GS인증 1등급 및 EAL4 CC인증을 획득해 국내외 공공기관 및 기업에 도입되고 있다. ByFRONT는 Cisco, Arista, HP, Juniper 등 다양한 글로벌 벤더의 네트워크 환경과 호환되며, 강력한 접속 인증과 IP모빌리티, 통합 단말 관리를 지원한다. V-FRONT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ICAM 인증 솔루션으로, MFA, IAM, SSO, 그리고 FIDO, 패스키(Passkey), 생체 인증 등 다양한 보안 기술을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들은 기업들이 네트워크 보안과 사용자 인증, 자격관리 분야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서 에어큐브 장윤주 부사장은 ‘제로 트러스트 보안 가이드라인 관점의 로그인(인증 강화) 방안 및 글로벌 트렌드’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장 부사장은 “제로 트러스트는 모든 산업에 걸쳐 핵심 보안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ICAM 기반 인증 아키텍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에어큐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에어큐브는 다수의 해외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에어큐브의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에어큐브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혁신적인 보안 솔루션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