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특수학교 ‘동현학교’ 생활환경 개선 지원
by노희준 기자
2024.05.08 08:57:42
장애 유무와 상관없는 환경을 만드는 컬러 디자인 적용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노루페인트(090350)가 경기도 광주 소재 지적장애 특수학교 ‘동현학교’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색채 디자인과 친환경 페인트를 지원했다.
| 동현학교 진로직업교육관 내부 (사진=노루페인트) |
|
8일 회사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동현학교 진로직업교육관 증축 현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진로직업교육관은 일상생활에 서툰 학생들이 반복된 교육 훈련을 통해 기능을 몸에 익혀 직장에 가서도 어려움 없이 적응하기 위해 만든 교육시설이다.
노루페인트는 화합, 활기, 집중 3가지 디자인 키워드로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을(universal design) 활용했다.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은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는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으로,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불린다.
또 시설의 시각적인 활기를 적용하기 위해 옐로우와 오렌지 계열의 띠장으로 연속적인 패턴을 만들었다. 또 명도 차이를 잔잔하게 구성해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등 편안함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 요소를 현장에 적용했다.
교육시설에 시공된 페인트는 노루페인트 대표 친환경 제품 순앤수 페인트로 은폐력이 좋아 다양한 재질에 사용이 가능하다. 우수한 평활성과 작업성으로 힘들이지 않고 부드럽게 잘 발려 누구나 전문가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