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자연의 맛 담은 연두 비법육수링 2종 출시
by남궁민관 기자
2024.02.16 09:27:18
국물요리 위한 ''멸치디포리''·''다시마표고야채'' 선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샘표는 자연의 맛을 담은 연두 비법육수링 ‘멸치디포리’, ‘다시마표고야채’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연두 비법육수링은 국물 맛의 핵심인 자연 재료를 한번 굽고 우려낸 제품이다. 엄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담아 완성도 높은 맛의 국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먼저 멸치디포리는 우수한 품질의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가 원물 원료의 96.3%(원물 원료 100% 기준)를 차지해 깊은 맛을 낸다. 멸치와 디포리는 110도에서 30분간 정성껏 구워 비린 맛은 날리고 진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표고버섯 우린 물로 감칠맛을 높이고 조개의 시원함을 더해 최적의 맛 밸런스를 구현했다. 찌개, 전골, 탕 등 모든 국물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다시마표고야채는 표고버섯의 풍미와 다시마의 깔끔한 맛을 담고 있다. 표고버섯과 양파, 마늘을 한번 구워 감칠맛을 살리고 표고버섯을 우려낸 육수에 국산 우엉과 다시마 등을 더했다. 계란국, 맑은 콩나물국 등 담백한 국물 요리에 제격이다.
샘표는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고 연두 비법육수링으로 손쉽게 맛있는 국물 요리 만드는 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샘표 관계자는 “수많은 자연 재료의 맛을 연구하고 최적의 조리법과 조합을 찾아 60초 만에 차원이 다른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연두 비법육수링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자연 재료에서 찾은 맛있는 비법으로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