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가든맥주, `그린 그레이프 가든` 아이스크림 출시
by전재욱 기자
2020.07.31 08:49:40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펠앤콜(FELL+COLE)’과 손잡고 호가든 맥주와 청포도 시럽을 가미한 ‘그린 그레이프 가든(Green Grape Gaarden)’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펠앤콜은 일체의 인공색소와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최고급 천연 재료로 직접 소량 제조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으로,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실험적인 아이스크림들을 선보여 미식가들은 물론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제품은 ‘호가든과 함께라면 우리집에서 호캉스’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들이 호가든과 함께 나만의 여유로운 순간을 더욱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호가든’과 ‘펠앤콜’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그린 그레이프 가든’은 우유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오리지널 호가든 맥주와 상큼한 청포도 과일을 첨가해 탄생했다. 우유 아이스크림의 깔끔한 맛에 호가든 맥주, 청포도, 포도주스 등으로 구성된 청포도 시럽이 가미되어 더운 여름철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그린 그레이프 가든’의 제품 패키지는 기존 펠앤콜 아이스크림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를 상징하는 청포도 일러스트레이션을 추가해 콜라보레이션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제품은 31일부터 ‘마켓컬리’를 통해 온라인 단독 판매된다. 가격은 1만5000원(474ml)이며, 마켓컬리의 샛별 배송을 통해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으로만 배송 가능하다.
호가든 브랜드 관계자는 “상큼한 청포도 맛의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에 대한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며 “올 여름 ‘호가든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여유로운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의 배경이 된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는 호가든 브랜드 고유의 혁신 정신과 전통적인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까지 모두 한국에서 직접 이루어졌다. 오직 국내에서만 생산 및 판매되는 ‘그린 그레이프’는 기존 오리지널 제품 대비 낮은 3.5도의 알코올 도수로 목 넘김이 더욱 부드러워 더운 여름철 천천히 휴식을 취하며 음미하기 좋다.
‘그린 그레이프 가든’에는 호가든 맥주가 원재료로 사용되어, 최종적으로 알코올이 1% 미만 함유된 비알코올 성인용 제품으로 구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