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체험형 치킨맥주창업 무료 세미나` 외

by이승현 기자
2011.03.25 09:13:04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카페형식의 색다른 콘셉트의 맥주전문점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30일 오후2시부터 예비창업자 대상 `체험형 치킨맥주창업 무료 세미나`가 서초동 휴네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트렌드에 맞는 치킨맥주창업 실무 위주로 직접 매장에서 운영실무에 필요한 메뉴 조리 등 실전에서 바로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

창업시장에서 오랜 시간 블루오션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치킨맥주창업에 대한 A To Z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총 60명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국창업경영연구소는 `FC 시장분석 및 프랜차이즈 본부 대응전략` 교육을 29일 연구소 교육장(3호선 남부터미널 1번 출구 200m)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프랜차이즈 본부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뿐만 아니라 가맹점 활성화 전략을 보다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0년 하반기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 환경 분석 및 창업 트렌드 분석 △프랜차이즈 관련법률 및 세무 알아두기 △본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홍보전략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교육은 프랜차이즈 본사 직원 및 해당 교육을 원하는 자들을 대상으로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참가를 희망자는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bdc.or.kr)를 통해 사전 접수해야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매장에서 바로 찌는 떡으로 유명한 `예다손`(www.yehdason.co.kr)의 창업설명회가 25일 오후2시에 개최된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수도권 지역은 서울 역삼동에서, 광주·전남권은 광주 중흥동, 대구·경북권은 대구 침산동에서 동시에 열린다.

예다손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쪄서 먹는 떡`이란 개념을 매장에 도입했다는 것. 떡은 바로 쪄서 먹을 때 가장 맛있다는 정직한 개념을, 매장에 방문한 고객 모두가 느낄 수 있게 시스템을 갖췄다.

대다수의 프랜차이즈 떡집은 떡을 만들 후 얼려서 각 가맹점으로 공급, 다시 해동해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예다손인 경우는 떡 만들기 전의 생지(떡 만들기 전의 쌀가루 상태) 제품을 가맹점으로 직접 공급, 매일 가맹점에서 직접 쪄서 소비자에게 공급한다.